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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eenLite

Study/Actionscript 3.0 / 2009. 7. 14. 14:59
Flash에서 오브젝트의 알파값, x/y좌표 등을 부드러운 모션으로 바꿔줄때는 Tween 을 사용해야한다.
그 Tween을 사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

1. 프레임에서 준다.
2. 액션에서 준다.

프레임에서 주게되면 손쉽게 적용할 수 있지만 나중에 수정해야할 일이 생기는 경우 답답해진다.
액션은 나중에 수정할때 수치만 좀 바꿔주면 되니까 편하긴한데 처음 만들때 이것저것 생각해야하고
무엇보다 어디선가 잘못짰을 경우 CPU 점유율을 미친듯이 높이게 된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
잘 구현하지 못하겠으면 남이 잘 구현해 놓은걸 가져다 써라!!
그것이 바로 TweenLite/TweenMax 이다.
난 그냥 TweenLite 쓰는데 뭐 크게 불편함이 없다.

아래는 그 사용 예제.
아~ 좋아요~

1. 오른쪽 체크하는데서 뭘 어떻게 바꾸고 싶은지 설정하고
2. easing function 에서 효과를 선택한 다음에
3. duration으로 지속시간을 설정한 다음
4. Tween 버튼으로 미리보기
5. 하단에 생성된 코드를 가져다가 쓰면 끝.

BASIC PROPERTY TWEENING INTERACTIVE DEMO


PLUGIN EXPLORER


* 물론 그냥 저렇게만 쓰면 되는건 아니고 fla가 있는 폴더에 TweenLite 라이브러리를 넣어줘야한다.
다운은 http://blog.greensock.com/tweenliteas3 (제작자 블로그) 에서 받을 수 있다.
상단에 Download AS2, Download AS3 가 따로 버튼으로 있다. (잘 안보이니 꼼꼼이 봐야한다)
라이센스 동의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심층적인 사용법은 블로그를 보면 영어지만 대충 훑어보면 알 수 있다.

Posted by 성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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