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Show All (635)
ZeLkOvA (346)
Study (45)
Wizard Works (17)
ETC. (226)
Trash Box (0)

달력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오류메세지] Kernel32.dll 오류에 대한 정보 1
메모리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로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에 비해 치명적이다. 이러한 에러의 원인은 보통 다음 4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 CPU의 오버클럭킹
CPU 자체클럭 이상으로 과도한 오버클럭을 실행했을 때 시스템이 매우 불안정해 질 수 있다. 보통 CPU 속도보다 10% 이상의 오버클럭을 실행했을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오버클럭 후 이러한 메시지를 보게 된다면 CPU를 기존의 상태로 클럭을 맞춰 주어야 한다. 또한 CPU 수명이 다했을 경우에도 이러한 에러를 볼 수 있다.

▶ 응용프로그램간 메모리 충돌
특정 프로그램이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 주소를 다른 프로그램이 점유하고 있는 경우 이러한 에러가 날수 있다. 이러한 경우 윈도우가 각 응용프로그램의 메모리 접근을 제대로 제어할 수 없기 때문에 연속해서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이 같은 에러가 난다. 따라서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RAM 자체의 문제
램자체의 불량, 접촉불량, 과부하에 의한 램손상 등의 경우에도 Kernel32.dll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구입한 곳에서 램을 교체해야 한다.

▶ Kernel32.dll 이 손상되거나 버전이 다른 경우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kernel32.dll 을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다른 파일과 버전이 맞지 않아 에러가 날 수 있다. 또는 업그레이드나 복사시 손상될 수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 '변경되거나 손상된 파일 복구' 옵션을 사용하여 재설치를 통해 윈도우를 복구 시켜 주어야 한다.


[오류메세지] Kernel32.dll 오류에 대한 정보 2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시작하려고 하거나 사용하는 도중에 보면, 모듈 Kernel 32.DLL에서 iexplore, mprexe, msgsrv32, explorer, commgr32, guide.exe, msnviewr 등의 잘못된 페이지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시스템이 다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쯤 되면, [Ctrl+Alt+Del]을 아무리 눌러봐야 소용 없고, 결국 비정상적인 종료를 거쳐 Scandisk의 신세를 지게 됩니다.

알려진 바로는 패스워드 목록(.pwl 파일)에 손상이 있는 경우에도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다음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세요.

1. 시작→찾기→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한 후, '이름' 란에 '*.pwl'라고 입력하고 '지금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2. 이렇게 해서 찾아낸 모든 '.pwl' 파일들을 모두 삭제합니다.
3. [찾기] 창을 닫은 후,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패스워드 목록 파일들은 윈도우에 로그온할 때 다시 생성됩니다

출처 - 지식인

Posted by 성주
, |